<참세상>초박빙 대선, 진보신당의 5번 김소연 후보 지지 이유는

2012/12/17 Comments are off

“정권교체 당장 후련해도 서민 고통 근원적 해결은 불가능”

 

대통령 선거를 이틀 앞둔 17일 진보신당 대표단은 기호5번 노동자 대통령 김소연 후보에 대한 지지 호소문을 발표했다.

진보신당 대표단은 “정권교체가 모든 것을 해결해 줄 수 없으며, 김대중-노무현 정권을 통해 뼈저리게 깨달았듯이 민주통합당으로의 정권교체는 당장의 후련함은 있을지라도 노동자, 서민의 고통을 근원에서부터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은 분명하다”며 “바로 이 점이 유례없는 양강구도에서 진보신당이 기호 5번 김소연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대표단은 “김소연 후보는 비정규직 문제를 사회적으로 크게 알린 기륭전자 투쟁을 이끌었으며, 정리해고 비정규직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싸워온 후보”라며 “투기와 경쟁과 삶의 불안이 없는 세상, 차별과 배제가 없이 함께 사는 세상, 핵과 전쟁과 환경파괴가 없는 세상을 위해 힘차게 선거운동을 해왔다”고 밝혔다.

 

대표단은 “이번 대통령 선거는 이명박 정권의 실정과 민생파탄에 따라 정권교체의 요구가 높은 반면에, 그간 기득권을 누려왔던 수구보수진영의 결집 또한 강력해 근래 대선 중 유례없이 박근혜-문재인 양 진영으로 재편되어 진행되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김소연 후보에 대한 지지는 당장의 정권교체를 넘어 한국 사회의 근본적 변화를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보신당 대표단은 “당원동지 여러분의 소중한 활동은 이후 진보좌파운동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큰 밑받침이 될 것”이라며 “적극 투표에 참여해 기호 5번 김소연 후보를 지지해 주시고, 주변 분들에게도 김소연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설득해달라”고 호소했다.

함께해주세요!

지금, 김소연 후보 on twitter

  • Loading...

SNS에서 노동캠프 만나기

이메일로 소식 받기

주요 소식을 메일로 전해 드립니다.

투쟁 동영상Youtube 채널 가기

투쟁하는 갤러리Instagram 채널 가기